3~5인 가족 여행 시 호텔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속초 호텔 중 4인 이상 가족 여행에 좋은 어반스테이 속초해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에 맛집 정보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자동목차
속초 여행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모두 다 볼 수 있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2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특히 시내에서도 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울산바위는 장관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게다가 속초 중앙관광수시장은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맛집들이 즐비합니다. 닭강정을 비롯해서 술빵, 젓갈, 생선회 등 주전부리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여행 선물로도 좋은 물건이 많아서 속초여행에는 꼭 들러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어반스테이 속초해변
1. 위치 및 주차장
어반스테이 속초해변은 속초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션뷰로 예약하면 멋진 바다 풍경을 편안하게 거실과 방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저번에 묵고 너무 좋아서 이번 여행에도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2인실도 있지만 오늘은 가족여행을 위한 4~6인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어반스테이 속초해변을 예약하면 문자메시지는 리센 오션파크 C동으로 옵니다. 아래 사진의 숙소가 오션뷰이며 맨 오른쪽이 4~6인실용입니다.
1~4층은 주차장이고 6층부터 객실입니다. 5층에는 로비와 짐보관실이 있는데 가보지는 않았습니다. 짐만 맡기지 않는다면 거의 갈 일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상 주차장은 생각보다 좀 좁습니다. 자리가 꽉 찰 경우에는 기계식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호텔 바로 앞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됩니다. 평일에는 괜찮는데 주말이나 연휴일 때는 많이 찰 것으로 보이네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린 후 보이는 복도입니다. 잠금장치는 모두 도어락으로 되어 있습니다.
2. 저렴한 가격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참고로 일요일에 묵었는데 18만원대 지불했습니다. 2인실은 10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가능합니다. 물론 주말이나 연휴 때는 가격이 많이 올라갑니다.
가격은 여러 군데 비교해서 제일 싼 사이트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제가 예약하는 시점에서는 아고다가 가장 쌌는데 그전에는 인터파크가 가장 쌌던 기억이 있네요. 카드나 할인쿠폰을 잘 확인하셔서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비대면 체크인/체크아웃
어반스테이 속초해변은 체크인, 체크아웃을 비대면으로 시행합니다. 예약을 하면 당일 숙소 비밀번호를 문자로 보내줍니다. 짐이 많을 경우 5층에 보관실이 있으므로 그전에 도착할 경우 보관실에 맡기시면 됩니다.
- 체크인 시간 - 16:00
- 체크아웃 시간 - 11:00
비밀번호를 받은 후 도어락에서 해당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문이 열리므로 별도의 체크인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4. 룸 컨디션 및 전망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룸 컨디션은 좋은 편입니다.
거실, 방1, 방2 모두 오션뷰라서 바다가 한눈에 다 보입니다.
거실에서 바라보는 바다뷰입니다. 아래 공영주차장도 보이네요.
방에서 바라보는 뷰입니다. 방 2개 모두 바다가 잘 보입니다.
발코니에서 찍은 풍경입니다. 대관람차 속초아이가 바로 보이네요.
보통 밤에는 어두워서 바다가 보이지 않는데 속초해수욕장에서는 밤에 조명을 비춰줍니다. 그 조명 때문에 밤바다가 더 아름답게 보입니다.
그래도 뭐니 뭐니 해도 동해바다는 일출이 장관입니다. 졸린 눈 비벼가며 잠시 일출을 감상합니다.
주방에는 전자레인지, 캡슐커피, 세탁기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식탁은 4인용이네요. 참고로 여기 캡슐커피가 맛있습니다.
주방에는 세탁기가 있습니다. 자기 전에 세탁기 돌리고 건조대에 널면 아침에 말립니다. 세탁기도 좋지만 일회용 수세미 너무 좋습니다. 설거지 한 번하고 그냥 버리면 돼서 너무 편해요. 찝찝하지도 않고.
욕실도 깔끔합니다. 욕조가 없는 것이 좀 아쉽긴 하네요. 아이들 있는 가족은 욕조가 있으면 거품목욕하면 좋을 것 같은데..
숙소에서 걸어서 1분이면 만나는 속초 해수욕장입니다.
가격 저렴하고 위치 좋고 무엇보다 깔끔한 룸 컨디션에 체크인/체크아웃도 편해 가족여행에 추천드립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이마트, 청초호 모두 차로 10분 안에 도착이 가능하고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은 걸어서 10분 거리라 차가 없는 분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속초 맛집
속초는 맛집이 많습니다. 물회로 유명한 청초수물회, 봉포머구리횟집도 있지만 생선조림도 유명합니다. 생선조림 식당을 폭풍검색 후에 후포식당이 괜찮다고 해서 오후 5시에 갔더니 이미 재료 소진 ㅜㅜ
그래서 부랴부랴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먹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우리가 간 곳은 배가네찜이었는데 네이버 후기가 괜찮아서 선택하게 되었네요..
1. 배가네찜 - ★★★★
4인 66,000원 나왔습니다. 반찬으로 나온 간장게장도 맛있고 청어알을 김에 싸 먹으면 그 맛도 일품입니다. 생선조림의 감칠맛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생선모둠찜에는 가자미, 가오리, 명태, 볼락이 들어가 있습니다.
- 휴무일은 따로 없습니다.
- 영업시간 - 10:30 ~ 21:30
2. 키친온유 - ★ ★ ★ ★ ★
파스타를 싫어하지만 생선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막내에게 저녁을 생선조림으로 먹여서 아침은 아이가 좋아하는 파스타집으로 갔습니다.
4인 66,500원 나왔습니다. 여긴 정말 찐 맛집이었습니다. 특히 제가 먹은 오징어 리조또는 제 입맛에도 너무 잘 맞았습니다. 아침 오픈시간에 가서 운 좋게 방으로 안내받았는데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고..
속초에 오면 무조건 들러야 할 집으로 찜해 놓았습니다. 특히 식전빵과 디저트는 제가 먹어본 것 중에 제일 맛있을 정도로 뛰어났습니다. 생선조림은 맛이 다 비슷할 것 같아서 아무 식당이나 가도 크게 실패하지 않을 것 같지만 파스타는 실패할 확률이 높아서 무조건 이 집으로 와야겠네요.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웨이팅이 많은 알려진 맛집이었습니다.
- 매주 목요일 휴무
- 영업시간 - 11:10 ~ 20:30 (15:00 ~ 17:10 브레이크타임)
오픈 시간인 11:10분에 도착해서 안내받은 룸입니다.
식전빵과 디저트입니다. 식전빵의 쫄깃한 맛과 디저트의 달콤한 맛은 잊을 수가 없네요..
파스타와 리조또입니다. 눈으로만 봐도 즐거운 맛. 하지만 먹어보면 더 즐거운 맛입니다..
키친온유는 일반 가정집을 개량해서 만든 식당 같았습니다.
우연찮게 이렇게 맛집을 알게 되어서 너무 좋네요. 속초에 오면 들릴 집이 또 하나 생겼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가족여행에 좋은 속초 호텔 어반스테이 속초해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4인 가족이라 주로 이런 스테이형의 호텔을 자주 찾는 우리에겐 훌륭한 숙소 중의 하나였습니다. 힘들고 지칠 때 가족이랑 속초로 훌쩍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검정고시 일정 및 원서접수방법(응시자격, 기출문제) (0) | 2024.02.12 |
---|---|
숲길 예약하기-숲나들e(곰배령, 둘레길, 백두대간, 금강소나무숲길 등) (0) | 2024.01.28 |
자연휴양림 예약하기-숲나들이(숲나들e), 국립/공립/사립 추천 (0) | 2024.01.27 |
국립공원 예약하기(관리공단 통합시스템, 탐방로 통제현황, 실시간 CCTV) (0) | 2024.01.26 |
창덕궁후원 예약하기(입장료 및 예매방법) (0) | 2024.01.25 |